블로그

[인터뷰] "가치 있는 일상을 파는 하비풀과 함께 취미로운 일상을 만들어요"


취미로운 세상을 함께 만들어 갈 마케팅 팀장과 백엔드 개발자를 채용하고 있는 하비풀의 박소현 HR 매니저를 만나 하비풀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Q. 하비풀은 어떤 역할로 구성되어 있나요? 


하비풀은 취미제작팀, 마케팅팀, 디자인팀, 개발팀, HR팀 그리고 대표팀(대표님)까지 총6개의 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총 12명의 능력자들이 하비풀과 함께 성장하며 취미로운 일상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어요!

[개발팀]

개발팀은 웹기반 커머스 플렛폼의 기술부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큰 도약을 위해 새로운 팀원을 모시는 중에 있어요. 현재는 외주기반으로 개발된 프로젝트를 풀스텍 개발자 1명이 담당하고 있으며, 리뉴얼과 신규 플렛폼 개발시기에 맞추어 구체적인 분업화를 할 예정입니다.

윤성훈 - 부족했던 하비풀의 모든 기술 문제를 하나씩 해결하고 있는 만능 개발자

[디자인팀]

하비풀 디자인팀은 취미클래스의 디자인부터 서비스 디자인까지 하비풀에서 고객들이 최상의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는 팀입니다. 또한 하비풀 크루들이 브랜드의 비전과 핵심가치등을 놓치지 않고 업무에 녹일 수 있도록 다양한 내부 BX 디자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황현상 - 하비풀을 표현하는 각종 디자인 및 고객경험을 총괄하는 디자이너

[마케팅팀]

하비풀 마케팅팀은 사람들이 취미가 있는 일상을 가지도록 설득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취미로운 일상이 얼마나 가치있고 아름다운지 이야기하고, 하비풀이 어떻게 도와줄 수 있는지 소개합니다. 취미를 통해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긍정적인 가치를 전달할 수 있어서 무척 자부심을 느끼고 있어요.

김기범 - 하비풀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알리는 퍼포먼스 마케팅 담당 및 팀멤버를 서포트하는 팀장
문예나 - 하비풀이라는 브랜드를 좀 더 가치있게 만들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마케터
이재현 - 취미를 쉽게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클래스 영상 및 영상 콘텐츠를 담당하는 디렉터
한은혜 - 하비풀의 이야기와 각종 취미정보를 글과 사진으로 담는 에디터

[취미제작팀]

하비풀 취미제작팀은 누구나 취미를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취미를 연구하는 취미연구소가 속해있는 하비풀만의 특별한 팀이에요. 나만의 시간, 나만의 공간에서 취미생활을 할 수 있도록 높은 퀄리티의 키트를 제작하고 배송, 관리까지 주도하며 일당 만가지 일을 하고 있답니다.

김여경 - 취미연구소에서 손취미를 연구하기 시작한 금손 신입 취미연구원
송민섭 - 하비풀 고객님들의 불편사항을 해결하며 클래스가 안전하게 배송 될 수 있도록 책임지는 물류 관리자
이정란 - 하비풀의 모든 재료들을 직접 구매하고 준비하며 고퀄리티의 키트를 위한 생산 관리 및 취미제작 전체 프로세스를 이끄는 팀장
이혜민 - 취미연구소에서 작가님들과 함께 좋은 클래스를 제작하기위해 키트의 구성품부터 클래스의 난이도, 재미, 실용성 등을 꼼꼼히 따지고 연구하는 차기 취미연구소장  

[HR팀]

하비풀 HR팀은 하비풀 크루들의 취미로운 일상에 관심을 갖습니다. 하비풀 만의 멋진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고민하고, 하비풀의 핵심 가치를 계속 유지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는 팀입니다.

박소현 - 채용, 교육, 기업 문화 등 HR과 관련된 일들을 차근차근 배우며 하비풀 크루들을 서포트하는 HR 매니저

[대표팀]

안녕하세요. 하비풀의 양순모 대표입니다. 저희 팀은 회사의 전반적인 비전, 전략, 재무, HR Assistant 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역할은 회사가 성장함에 따라 계속 바뀌어 나갈 것 같습니다.

양순모 -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성장하려는 욕구를 가진 사람에게 자율적인 환경을 조성해주고 싶어하는 열린 대표


Q. 하비풀에 입사하면 어떤 것을 가장 많이 배울 수 있을까요?


[마케팅팀]

하비풀은 단순히 취미 클래스를 파는 곳이 아니라, 좋아하는 일에 집중할 수 있는 하루, 스트레스를 잊고 행복해지는 시간, 가치 있는 일상을 파는 곳입니다. 하비풀을 통해 고객들은 전엔 몰랐던 손취미의 즐거움, 나로 존재하는 시간을 경험하고, 그 경험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브랜드와 가치를 소개할 수 있다는 것은, 커리어에서 쉽게 겪어보기 어려운 기회가 될 거에요!

[개발팀]

하비풀에는 밝고 열정적인, 유쾌한 분들이 많아 하루하루 지루한 나날을 보낼 필요가 없으실 것 같습니다. 팀의 탄생과 함께하며 팀문화를 재미있게 만들어가는 경험을 찾으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Q. 새로 맞이할 마케팅 팀장/개발자에게 가장 기대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마케팅팀]

하비풀은 좋은 재료는 준비되어 있지만, 뛰어난 요리가 될 적절한 레시피를 아직 찾는 과정에 있습니다. 경험과 역량을 발휘하여 제대로 된 레시피를 만들고, 개성 넘치는 멤버들과 조화를 이뤄 훌륭한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요리사가 되어주시길 바랍니다.

[개발팀]

내가 만든 서비스를 사랑하고, 개발자로써 자아를 실현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는 분들이라면 어떤 분이시든 환영합니다! 특히 하비풀은 지금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더 큰 도전을 준비중입니다. 단순한 커머스를 넘는 다양한 시도를 기술로써 해결해야 할 때로, 개발팀과 함께 기술적인 도전을 즐거움과 보람으로 챙겨가셨으면 좋겠습니다.


Q. 하비풀의 3년 후 비전! 어떤 꿈을 꾸는 분들이 하비풀과 함께하면 좋을까요?


하비풀(hobbyful)은 하비(hobby)와 뷰티풀(beautiful)의 합성어로 '취미를 만나 일상이 아름다워지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하비풀을 만나서 취미와 함께하는 가치있는 일상, 즉 '취미로운 일상'을 누리며 행복하게 사셨으면 좋겠어요. 저희는 사회 전반에 취미의 좋은 영향을 널리 전하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취미로운 일상의 소중함과 필요성을 이해하시는 분, 그리고 취미로운 세상을 함께 만들어 나가고 싶은 꿈이 있으신 분이라면 함께 즐겁게 일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하비풀은 노인 및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설립된 소셜 벤처 물류 회사 ‘두손컴퍼니’와 함께 장애인 및 어르신들분들께 취미 키트의 조립과 생산, 포장 과정을 일임하고 있습니다. 어려움에 처한 어르신들과 장애인 등 사회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에 함께 힘쓰고 있는건데요, 현재 하비풀은 아웃소싱 형태로 일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3년후에는 저희가 직접 취약계층의 사람들과 어르신들을 고용한 인하우스 물류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지 않을까요? 어르신들의 기본적인 생활을 책임지며 병원비나 보증금을 지원하는 양질의 일자리가 될 수 있다면 더 바랄 것이 없을 것 같아요! 단순히 돈만 버는 기업이 아닌, 취미생활을 통해 나눔도 실현하는 하비풀의 꿈을 공감하는 분들과 함께 하고 싶어요:)


가치 있는 일상을 파는 하비풀에서 새로운 커리어를 시작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지원해보세요!


[하비풀] 취미로운 세상을 함께 만들어 갈 마케팅 팀장 채용 (~11/12) 지원하기 >> https://weconnect.kr/wanteds/85

[하비풀] 취미로운 일상을 함께 만들어 갈 백엔드 개발자 채용 (~11/12) 지원하기 >> https://weconnect.kr/wanteds/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