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임팩트커리어 W] 4기 채용사 공공공간 신윤예 대표 인터뷰

임팩트커리어 W는 소셜섹터에서 커리어를 다시 시작하려는 경력보유여성을 위한 공동채용 프로그램으로서 조직 경험과 전문 역량을 갖춘 경력보유여성과 소셜 임팩트를 만들어내는 조직을 이어주는 공동 채용 프로그램입니다. 체인지메이커들의 커뮤니티 루트임팩트와 경력보유여성의 가치를 알아봐주는 좋은 일자리를 연결하는 위커넥트가 함께하는 네 번째 임팩트커리어 W, 본 프로그램의 취지에 공감하여 4기 채용사로 함께 하기로 한 체인지메이커 조직 '공공공간'의 신윤예 대표와 조미현 매니저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임팩트커리어W 4기 채용사 인터뷰  <우리에게 당신이 필요한 이유> 


| 사업PM

공공공간은 다양한 B2B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윤리적 패션과 크리에이터/메이커의 지속가능한 경제 활동와 같이 공공공간의 사회적 미션과 결을 같이 하는 기업들과의 협업인데요. 예를 들면, 중소기업벤처부와 함께 하는 ‘메이커스 스페이스', 한화그룹, 현대자동차 등 대기업과 함께하는 업싸이클링 프로젝트들도 있죠. 또한 공공공간이 주력하는 ‘위드굿즈' 플랫폼 런칭/운영에 지원금을 투자한 기관들도 있습니다. 공공공간의 매출을 일으키는 주요한 사업들인만큼 프로젝트 관리, 오퍼레이션의 중요성도 높아졌습니다. 


이전 직장에서 신규 사업을 런칭한 경험이 있고 어떤 워크 플로우로 프로젝트를 관리해야 하는지 감각이 체득되어 계신 분, 각 프로젝트별 KPI 설정에 대한 이해와 함께 내부 팀원과 외부 관계자들과 적시에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분이라면 PM으로 재미있게 일하실 수 있을 거에요. 희망하는 목표는, PM이 입사하면서 공공공간에 프로젝트 운영 프로세스가 셋업되고 안정적인 B2B 사업 모델이 정착되는 것입니다. 


본 채용포지션으로 입사하시면, 임팩트커리어W 2기를 통해 입사한 경영관리 담당자와 협업하게 되실텐데요. 조미현 매니저님은 “유연한 일자리인데 이전 경험을 활용해서 일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또 경영관리, 경영기획 업무가 혼자 단독으로 하는 것보다 동료와 크로스체크를 할 때, 더 완성도 있게 일할 수 있거든요. 그런 관점에서 서로 생각을 나눌 수 있는 파트너가 될 것을 기대합니다.”라고 멘트를 남겨주셨습니다. 



 프로젝트 매니저 채용 (~9/18)

위커넥트는 임팩트커리어 W의 채용 파트너입니다


카카오톡으로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