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가 차단되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기업/채용사

지원자의 온라인 상태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2019년 10월 15일(화)

기업과 지원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채용 문화를 만드는데 함께해주세요! :)

지원자들이 지원 결과에 대해 오랫동안 피드백을 받지 못하는 경우, 지원한 회사에 대한 실망감을 가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업 입장에서도 훌륭한 인재를 놓치는 안타까운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지원 상태 변경을 적절한 시간 내에 진행하셔서 기업과 지원자 모두가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길 바랍니다.

| 지원자의 온라인 지원상태 변경관련 안내

1. 지원자의 이력서를 확인해주세요.- [채용 관리] > [지원 및 추천 리스트]에서 지원자의 이력서를 열람해주세요.

2. 면접 대상자를 선발해주세요.

- 지원자의 이력서를 꼼꼼히 검토하시고 면접을 진행할 지원자는 [면접 진행]을, 서류 전형 탈락자는 [면접 미진행]을 선택해주세요.

- 면접 진행을 선택한 지원자만 연락처(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를 확인할 수 있으니 신중하게 선택해주세요.

- [면접진행]으로 변경 후 지원자에게 면접 일정 어래인지를 위한 연락을 하였으나 지원자가 지원의사가 없는 경우 [지원철회]로 선택해주세요.

3. 면접 후 최종 합격 여부를 알려주세요.

- 면접 일시/장소는 채용 담당자께서 편하게 정해서 진행하시고, 채용 여부 결정 후 [최종 합격] 또는 [최종 불합격]을 반드시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 최종 합격한 후보자는 위커넥트의 파트너로서 향후 위커넥트에서 진행하는 각종 클래스, 커뮤니티 모임에 참여할 수 있는 권한을 얻게 됩니다.

- [최종 합격]으로 변경후, 합격자와 근로조건, 연봉 등이 협상이 되지 않거나 지원자의 변심으로 최종 철회하는 경우 [최종철회]로 선택해주세요.

| 채용사의 채용과정 진행이 장기간 지연되는 경우

1) 서류 마감 후 15일 이내에 지원자의 이력서를 확인하시 않을 시, 이력서를 더 이상 열람할 수 없으며 채용이 철회됩니다.

2) 서류 마감 후 45일 이내에 [면접진행/미진행] 및 [최종 합격/불합격]에 결과 없을 경우, 채용이 철회(중지)됩니다.

*단 서류마감일과 상관없이 순차적으로 지원서를 검토하는 경우, 이력서 열람일 기준으로 기간이 산정될 수 있습니다.

예) 서류마감일은 4월 30일까지였으나, 이전에 지원자가 발생하여 이력서 열람을 4월 15일에 한 경우, 서류 결과를 4월 15일 기준으로 45일 이내 (5월 30일까지)에 최종결과를 반영해야함


위커넥트 운영팀에서는 채용 프로세스 진행상황 관련하여 요청 메일을 발송할 수 있으며, 채용담당자와 연락이 닿지 않는 경우 (3회 이상 이메일에 대한 회신이나 Call back 등이 없을 경우) 위커넥트 운영팀에서 채용 의사가 없거나 내부적으로 채용이 취소된 것으로 간주하여 채용 철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채용 철회로 진행되는 경우,

  • 채용 프로세스가 중지되며, 지원자들에게는 채용 담당자와 커뮤니케이션이 불가능하여 채용이 철회되었음을 이메일로 고지합니다.

    -

  • 채용철회 되는 경우 이력서는 즉시 열람 불가합니다.

  • 해당 채용사는 이후 온라인 매칭 (무료서비스)을 사용할 수 없으며 퍼펙트매치(유료 서비스) 진행만 검토 후 가능합니다.

    ✔️내부사정으로 채용일정이 지연되거나 중단해야하는 경우 위커넥트 운영팀 hello@weconnect.kr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추후 채용사의 채용진행 과정에 걸리는 평균 소요일 (TAT : Turn Around Time)은 플랫폼에 게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