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가 차단되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위커넥트 로고는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크롬사용을 권장합니다. [닫기]

임팩트커리어W

4기 채용사 비플러스 박기범 대표 인터뷰

2019-10-29

임팩트커리어 W는 소셜섹터에서 커리어를 다시 시작하려는 경력보유여성을 위한 공동채용 프로그램으로서 조직 경험과 전문 역량을 갖춘 경력보유여성과 소셜 임팩트를 만들어내는 조직을 이어주는 공동 채용 프로그램입니다. 체인지메이커들의 커뮤니티 루트임팩트와 경력보유여성의 가치를 알아봐주는 좋은 일자리를 연결하는 위커넥트가 함께하는 네 번째 임팩트커리어 W, 본 프로그램의 취지에 공감하여 4기 채용사로 함께 하기로 한 체인지메이커 조직 '비플러스'의 박기범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임팩트커리어W 4기 채용사 인터뷰 <우리에게 당신이 필요한 이유>


| 경영지원


올해로 창업 4년 차에 접어들었는데요. 경영지원 업무는 제가 맡아서 하고 있습니다. 입출금부터 각종 행정 서류 업무까지 제가 단독으로 진행하기에는 업무량이 늘어나고 있어, 새로 경영지원 담당자를 채용하게 되었어요. 사실 이 업무는 꼭 유관 경력이 없더라도, 주니어 레벨이더라도, 서로 핏이 맞는다면 입사자가 경영지원 전문 커리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제가 가이드 드릴 수 있습니다. 공인회계사 출신 대표로서, 기업 회계/세무의 기초, 현금 관리의 실무를 익힐 수 있도록 일대일 밀착 트레이닝을 하고 입사자가 비플러스의 재무총괄까지 성장하는 모습을 같이 그리고 싶네요!


비플러스의 유연한 근무 환경에 대해 조금 더 설명해 드릴게요. 본인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 아이나 반려견이 아파서 병원에 가야할 때, 무조건 출근하라고도 휴가를 쓰라고도 말씀드리지 않아요. 집이나 원하는 장소에서 일을 할 수 있는 자율권을 드리죠. 업무 산출물을 약속된 시간까지 진행할 수만 있다면 괜찮아요. 경영지원 업무는 어느 정도 숙달이 되면 대면 업무 비중은 줄어들테니 재택으로 일할 수 있는 업무라고 생각해요. 적어도 첫 삼개월은 팀과 협업하는 방식을 익힌 후에, 근무 조건을 조율할 수 있습니다.

경영지원 담당자 채용 (~9/18)

위커넥트는 임팩트커리어 W의 채용 파트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