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가 차단되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위커넥트 로고는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크롬사용을 권장합니다. [닫기]

채용사인터뷰

“경영기획팀에서 일 잘하는 사람은 가이드를 잘 주는 사람이에요" 이정선 mysc 경영기획팀 과장

2019-12-01

2019 위커넥트 공동채용 프로그램 참여 채용사 인터뷰 | 이정선 mysc 경영기획팀 과장 인터뷰



Q. 이정선 과장님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mysc 법인의 회계, 인사, 총무 등 경영지원 전반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mysc 경영기획팀은 총 4명인데요, 세 분은 풀타임으로 일하고 있고, 저는 주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하루에 5시간 일하고 있어요. 출산 후 3년의 공백기가 있었지만 mysc에서 시간제로 근무하며 일과 육아를 병행하며 일하고 있어요. 이번 경영기획팀 채용도 파트타임부터 풀타임까지 유연한 근무조건을 협의할 수 있도록 오픈한 상태입니다.

제가 2017년 8월에 입사할 때만 해도 mysc 직원 규모가 16명이었는데요, 현재는 33명이에요. 2년 사이에 2배 가까이 늘었어요. 인원뿐만 아니라 사업 규모도 많이 커지고 있어요. 임팩트투자도 점차 규모가 커지고 있어서, 내년부터는 제가 임팩트투자 업무를 더 맡아서 하게 될 예정이에요. 제가 경험한 mysc는 배울 기회가 정말 많은 조직이에요.


Q. mysc에서 일을 잘하는 사람은 어떤 사람인가요?

mysc 구성원들의 공통적인 특징이 상대방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고, 공감하고 소통하는 성향이에요. 그래서 커뮤니케이션을 잘하는 분이 mysc에 빠르게 적응하세요. 그리고 프로젝트별로 팀들이 유기적으로 협업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유연하게 상황을 대처하는 능력도 필요하고요.

경영기획팀에서 일해보니 ‘가이드를 잘 주는 것, 가이드를 잘 지킬 수 있도록 명료하게 커뮤니케이션 하는 것'이 중요하더라고요. 팀원들이 질문했을 때 두루뭉술하게 설명하면 혼란이 생기기 쉽거든요. 사전에 논의하는 것, 서로 이해하고 있는 바가 같은지 확인하는 것, 단호하면서도 부드럽게 커뮤니케이션하는 것 등 저도 노력하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mysc의 조직문화를 한 단어로 정의하자면 ‘성장'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독서 프로그램, 예비 사내기업가학교, 직무 스터디 모임 등 관심있는 주제에 참여할 수 있고요. 개개인에게 성장에 대한 기회를 많이 주는 곳이니 조직과 함께 성장하고 싶은 분은 꼭 지원해주셨으면 좋겠어요! 저희 팀에서 업무에 잘 적응할 수 있게 힘껏 도와드릴게요!


'mysc' 경영지원 매니저 채용공고 바로가기 (서류 지원 마감: 11/25 월요일 자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