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가 차단되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채용사인터뷰

[자란다] “자란다에서 방향과 속도를 맞추며 함께 성장해 나가요.”

2020년 6월 19일(금)


2020 하나 파워 온 챌린지 프로그램 참여기업 인터뷰 | 장서정 자란다 대표

자란다는 유치원, 초등학생 어린이를 대상으로 적합한 놀이, 돌봄, 학습 선생님을 추천하는 방문 수업 매칭 서비스입니다.


Q. 자란다는 어떤 회사인가요? 어떤 비전을 갖고 있나요?

자란다는 단순히 먹이고 놀아주는 것 이상이 필요한 4~13살 아이들의 돌봄 공백을 해결하는 서비스입니다.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관심사를 확장시킬 자란다 선생님과 함께하는 동안 아이는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고, 부모님은 안심하고 직장을 다닐 수 있으며 선생님은 특기를 살려 수익 창출이 가능한 건강한 교육 생태계를 만듭니다.

자란다는 아이와 선생님의 만남이라는 정성적인 데이터를 인공지능 매칭으로 완성시키는 IT 기반의 회사입니다. 합리적이고 데이터 기반의 발빠른 의사결정, 탁월한 실행력과 함께 아이를 대하는 선생님처럼 적극적이고 이타적인 태도로 팀워크를 완성시키는 점은 '자란다' 팀만이 지닌 독특한 DNA입니다.


Q. 자란다는 어떤 인재와 함께 비전을 만들어나가기를 바라나요?

자란다는 시장을 변화시킬 혁신을 추구하시는 분, 팀과 고객의 불편사항을 나서는 해결하는 주체적이고 이타적이신 분, 분명한 기준과 근거에 의해 의사결정을 하는 합리적이신 분, 아이들을 위한 미션을 우선시하며 끊임없이 자가 발전하시는 분을 원합니다.


Q. 자란다만의 문화는 무엇인가요?

자란다 팀은 목표지향적이고 올인 스타일의 리더와 탁월하지만 사람 좋은 멤버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모두 함께 뛰고, 누군가 좀 쳐지거나 앞서 가더라도 방향과 속도를 같이 맞추려고 애쓰는 사람들이에요. 그래서 스타트업 특성상 여러 변화가 계속 생기더라도 크게 흔들리지 않고 성장할 수 있는 근간이 되는 것 같습니다.

아이들에게도, 선생님에게도, 그리고 자란다 팀의 멤버로서도 ‘성장’은 늘 중요한 이슈에요. 멤버들은 끊임없이 아이의 성장을 고민하고, 회사에서는 그런 각 구성원의 성장과 미래를 고민합니다. 저희 팀 멤버 중 한 명은 이렇게 말했어요. “자란다 멤버여서 가장 좋은 점은 누군가를 위한 조금 더 특별한 헌신과 준비가 도처에 존재한다는 것, 그리고 그 관계 속에서 누군가와 함께 나의 미래를 그려나갈 수 있다는 점인 것 같다"고요. 모두의 미래를 위해 열심히 또 진심으로 일하는 팀이라는게 자란다의 가장 큰 특징인 것 같아요.



💜 자란다 UI,GUI 디자이너 채용 공고 보러가기 (클릭!)

<하나 파워 온 챌린지> 프로그램은 하나금융그룹의 사회적 가치 창출 프로그램으로 사회혁신기업에 꼭 필요한 인재를 채용하고 맞춤형 성장지원을 통해 더 많은 사회문제가 지속 가능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2018년부터 3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사회혁신기업의 성장을 통해 다양한 사회문제가 해결되고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하나 파워 온 챌린지> 전체 프로그램 보러가기 (클릭!)


<하나 파워 온 챌린지 : D 트랙>은 사회혁신기업에서 첫 커리어를 쌓고자 하는 디자이너들과 인재가 필요한 사회혁신기업을 연계하여, 이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2020년 <하나 파워 온 챌린지 : D트랙>에는 12개의 사회혁신기업이 함께 합니다.


💛 <하나 파워 온 챌린지 : D트랙> 전체 채용 공고 보러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