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가 차단되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채용사인터뷰

[제리백] “생명의 근원을 담는 가방, 제리백으로 우간다 지역주민의 삶을 바꾸어 나가요.”

2020년 6월 19일(금)


2020 하나 파워 온 챌린지 프로그램 참여기업 인터뷰 | 박중열 제리백 대표

제리백은 신뢰와 공정한 도전으로 사회변화의 가치를 만드는 기업입니다.


Q. 제리백은 어떤 회사인가요? 어떤 비전을 꿈꾸나요?

제리백의 비전은 “Design for a better life!”으로, 신뢰와 공정한 도전으로 사회변화의 가치를 만드는 기업입니다. 제리백은 제리캔을 담는 가방이란 뜻으로 누구에게나 생명의 근원인 물을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운반하는 가방을 우간다 지역주민과 생산 NGO를 통해 보급하며 글로벌 시장 상품판매 수익으로 운영하는 글로벌 소셜벤처입니다.


Q. 제리백에 어울리는 인재는 어떤 사람일까요?

제리백은 기본적으로 디자인 스타트업이며 제품 생산부터 소비자 커뮤니케이션까지 브랜드 전반을 관리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업무를 배우기 편하기도 하지만 또 자신의 업무뿐만 아니라 다른 업무의 진행상황까지도 알아야 하는 넓은 시야를 필요로 합니다. 그러려면 타업무에 대해 이해하려는 적극적인 태도, 제리백의 소셜미션을 이해하고 새로운 디자인에 적용하는 학습의지, 그리고 무엇보다 제3세계의 문화와 우리의 문화를 동시에 이해하는 문화 포용력이 저희 팀이 바라는 인재상입니다.


Q. 제리백만의 조직문화를 자랑한다면?


제리백은 젊은 회사로 수평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모든 직원(대표 제외)은 직급이나 직책에 대한 호칭 대신 ~님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더불어 우간다 현장에 직원을 파견하거나 출장을 보내는 방법으로 우간다 현장을 경험하고 현지 직원들과 교류를 할 수 있는 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장 현장의 경험이 없는 직원들에게 아프리카 우간다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지금까지 현장에서 진행해 왔던 사업들에 대한 설명을 하는 기회를 갖고, 새로운 디자인 상품의 샘플을 제작해 보면서 업무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합니다. 각 직원은 본인이 맡은 분야(파트)의 담당자로 대표와 직접 소통합니다. 불필요한 결재 시스템이 없기 때문에 모든 업무는 빠르게 진행됩니다.


Q. 청년디자이너들이 제리백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무엇일까요?

디자인을 전공한 디자인 전문가가 회사의 대표로, 청년디자이너가 이후의 커리어를 결정하는데 있어서 현실적이고 직접적인 도움이 가능합니다. 또한 부족한 역량 및 디자인 관심업무에 대한 능력향상을 위한 협의가 언제든 가능하다는 점은 제리백의 강점이며, 채용된 디자이너의 업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 제리백 그래픽 디자이너 채용 공고 보러가기 (클릭!)

<하나 파워 온 챌린지> 프로그램은 하나금융그룹의 사회적 가치 창출 프로그램으로 사회혁신기업에 꼭 필요한 인재를 채용하고 맞춤형 성장지원을 통해 더 많은 사회문제가 지속 가능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2018년부터 3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사회혁신기업의 성장을 통해 다양한 사회문제가 해결되고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하나 파워 온 챌린지> 전체 프로그램 보러가기 (클릭!)


<하나 파워 온 챌린지 : D 트랙>은 사회혁신기업에서 첫 커리어를 쌓고자 하는 디자이너들과 인재가 필요한 사회혁신기업을 연계하여, 이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2020년 <하나 파워 온 챌린지 : D트랙>에는 12개의 사회혁신기업이 함께 합니다.


💛 <하나 파워 온 챌린지 : D트랙> 전체 채용 공고 보러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