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가 차단되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채용사인터뷰

[88후드] “스파크가 튀는 디자이너와 아트콜라보의 대중화를 꿈꿔요.”

2020년 6월 19일(금)

2020 하나 파워 온 챌린지 프로그램 참여기업 인터뷰 | 임정민 88후드 대표

주식회사88후드는 작가의 작품들을 공간이나 제품등에 연결하여 일상 갤러리를 만들고 문화 접점을 높이는 회사입니다.


Q. 88후드는 어떤 일을 하는 회사인가요?

88후드는 작가의 이미 완성 된 작품, SNS에 올라온 작품들을 공간이나 제품등에 연결하여 일상 갤러리를 만들고 문화 접점을 높이는 아트콜라보를 하는 회사입니다.

현재 아트콜라보는 대기업과 유명작가만 이벤트성으로 이루어지고 있지만 커리어나 스펙에 상관없이 좋은 작품을 그리고 있는 작가와 소상공인, 자영업자, 혹은 공간을 가지고 있는 어느 건물이든지 간에 함께 주기적으로 아트콜라보 할 수 있게 하는 징검다리가 되어 아트콜라보의 대중화를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Q. 88후드에서 함께 하기를 바라는 인재는 어떤 사람인가요?

트렌드나 이슈로부터 재미를 뽑아내고, 아이디어를 내서 회사에 함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스파크 같은 사람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아트콜라보를 직접 만들어가는 디자이너로서 단순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작업을 하는게 아닌 작가와 커뮤니티하는 매니저와 소통하면서 아트콜라보의 과정과 결과물을 만드는 디자이너를 원합니다. 이 결과물을 가지고 매칭 된 기업과 작가를 콘텐츠로 소개하는 ‘월간 아트콜라보’도 함께 진행할 예정입니다.


Q. 88후드는 어떤 문화와 제도를 갖고 있나요?

직급이 나누어져 있지만 사실은 크게 구애받지 않아요. ‘팀’이라는 공동체 문화가 훨씬 강하여 아이디어 회의를 진행할 때에도 상관없이 모든 의견을 자유롭게 수용하고 나눕니다. 따라서 수동적인 일처리보다 프로젝트를 직접 맡아 성과와 결과물을 직접 만들어내는 문화를 갖고 있습니다.

‘가장 좋은 컨디션으로 즐겁게 일하자!’ 가 회사의 모토이기 때문에 9:00 ~ 10:30 까지의 자율 출근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역할 배분을 통해 함께 프로젝트를 이루어 나가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우선순위와 업무 처리시간을 충분히 조절할 수 있으며, 컨디션을 가장 중요한 1순위로 잡았습니다!


Q. 88후드 사람들은 어떻게 일을 하는지 궁금해요!

협업툴 프로그램을 통해 스케쥴러와 To-do List를 함께 공유하여 업무를 이루어 나갑니다. 각자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스케쥴러를 공유함으로 회사의 상황과 시간배분을 함께 조율하여 소통합니다.

또한 각자가 담당자가 되어 책임감을 갖고프로젝트를 처음부터 끝까지 진행하며, 그 과정은 팀원과 함께합니다. 각자가 업무를 주도하면서도, 동시에 업무분담을 하는 형태입니다.



💜 88후드 아트콜라보 디자이너 채용 공고 보러가기 (클릭!)

<하나 파워 온 챌린지> 프로그램은 하나금융그룹의 사회적 가치 창출 프로그램으로 사회혁신기업에 꼭 필요한 인재를 채용하고 맞춤형 성장지원을 통해 더 많은 사회문제가 지속 가능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2018년부터 3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사회혁신기업의 성장을 통해 다양한 사회문제가 해결되고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하나 파워 온 챌린지> 전체 프로그램 보러가기 (클릭!)


<하나 파워 온 챌린지 : D 트랙>은 사회혁신기업에서 첫 커리어를 쌓고자 하는 디자이너들과 인재가 필요한 사회혁신기업을 연계하여, 이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2020년 <하나 파워 온 챌린지 : D트랙>에는 12개의 사회혁신기업이 함께 합니다.


💛 <하나 파워 온 챌린지 : D트랙> 전체 채용 공고 보러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