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가 차단되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위커넥트 로고는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크롬사용을 권장합니다.
카카오톡채널 문의하기

미디어

하나금융, '비긴 어게인, 행복한 인턴십 오리엔테이션' 개최

2020년 7월 21일(화)

<하나금융그룹이 지난 20일 서울시 중구 명동사옥에서 일자리 창출을 통한 사회적 경제 활성화 지원의 일환으로 발달장애인, 경력보유여성, 청년디자이너 인턴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기 위한 Begin Again, 행복한 인턴십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 참석한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앞줄 왼쪽 여섯 번째)이 인턴 및 사회혁신기업 임직원들과 기념사진 촬영을 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서울시 중구 명동사옥에서 발달장애인, 경력보유여성, 청년디자이너 인턴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기 위한 '비긴 어게인, 행복한 인턴십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하나 파워 온 임팩트' '하나 파워 온 챌린지' 사업에 참여하는 33개 사회혁신기업 대표 및 임직원과 새롭게 출발하는 발달장애인, 경력보유여성, 청년 디자이너로 구성된 41명 인턴이 참석했다.


비긴 어게인, 행복한 인턴십에 선발된 인턴은 코로나19로 일자리 찾기가 더 어려워진 상황에서도 취업의 희망을 갖고 열심히 노력한 다양한 인재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향후 각자 선발된 사회혁신기업에서 3~4개월간 인턴십을 진행할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인턴십 기간 소요되는 급여 등 제반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향후 정규직 채용으로 이어질 경우 추가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비긴 어게인, 행복한 인턴십의 주인공은 불가능이라는 편견을 가능으로 만들어 주실 발달장애인, 전문역량을 가진 경력보유여성, 사회혁신을 꿈꾸는 청년디자이너”라면서 “새롭게 출발하는 인턴 여러분들의 희망 가득한 미래의 모습을 응원하고 모두가 정규직으로 전환돼 행복하게 다시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발달장애인의 예술적 능력을 키워 아티스트로 성장시키고 이를 환경과 접목한 제품으로 발전시킨 '그레이프랩', '키뮤' △도시양봉가 및 예술강사 등 발달장애인의 새로운 직무 영역을 만든 '비컴프렌즈', '라하프' △보호종료 아동의 자립을 돕는 '소이프스튜디오' △아프리카의 물 운반 가방을 디자인한 '제리백' △후불제 교육 플랫폼을 개발한 '학생독립만세' △노인들의 일자리를 지원하는 '알브이핀' 등 다양한 사회혁신 기업들이 참석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

기사 원문 출처 https://www.etnews.com/202007210000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