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가 차단되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후보자 가이드

[업데이트] 2020년 여름, 위커넥트에 새롭게 생긴 기능을 알려드릴게요!

2020년 8월 27일(목)

위커넥트 프로덕트팀은 여성의 커리어 &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커리어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매일 새로운 기능과 프로젝트를 고민합니다. 2020년 늦여름, 여러분이 좀 더 편안하고 유익하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위커넥트의 구석구석을 새롭게 단장했는데요, 어떤 기능이 새로 생겼고, 무엇이 바뀌었는지 하나씩 차근차근 살펴볼까요?



1️⃣ 내 활동 기록을 한눈에, [마이페이지] 신설!


지원해보고 싶은 회사가 보여서 로그인을 했더니 상단에 있는 [이력서관리]가 보이지 않아 당황하셨나요? 내가 작성해둔 이력서가 어디에 있는지 잘 모르시겠다고요?


내 이력서 뿐만 아니라 지원 현황, 관심 정보, 프로그램 신청 관리, 1:1 문의까지 한 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마이페이지] 메뉴가 새롭게 생겼습니다! 내 활동에 대한 기록을 한눈에 볼 수 있어 훨씬 편해졌어요!




2️⃣ [추천 이력서]만 설정해도, 나에게 꼭 맞는 포지션 추천이 와르르


위커넥트 채용팀에서 전화 인터뷰를 제안받은 경험 대부분 있으시죠?


가입한 모든 후보자에게 '왜 다시 일을 시작하고 싶은지, 일에 대해 어떤 관심과 고민이 있는지' 물으며 편안하게 대화하는 '커넥트콜'과 달리, '모의 인터뷰'는 이력서 작성을 완료했거나 지원한 후보자에게 주요 경력, 핵심 역량, 원하는 근무 요건에 대해 확인하고 채용 담당자 입장에서 피드백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합니다. 특히, 과거 경험과 앞으로의 계획에 따라 후보자에게 꼭 맞는 포지션을 추천해드리기도 하고요. 전화 인터뷰 자세히 보기


특히 포지션 추천을 위해서는 여러분이 작성한 이력서를 [추천 이력서]로 꼭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메뉴에 들어가셔서 > [내 이력서] 중에 나의 대표 이력서로 쓰고 싶은 이력서를 선택해 [추천 이력서(공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추천 이력서(공개)는 작성 완료 상태의 1개의 이력서만 설정 가능합니다.




3️⃣ 아직도 [구직의향] 업데이트 안하셨다고요? 아직도오오오-?


후보자 여러분께는 채용공고가 보이지 않지만 비공개로 진행되거나 위커넥트 채용팀에서 후보자와 좋은 커리어 기회를 바로 연결하는 경우가 점점 많아지고 있어요.


위커넥트와 커넥트되지 못한 분들께는 절호의 찬스를 만들어드리지 못해 아쉬운 마음에 준비한 [구직의향] 메뉴, 쨔잔- 현재 적극적으로 구직중인지, 아직은 아니지만 좋은 제안이 있다면 적극 고려해볼 것인지를 로그인 후 [설정] 메뉴에 들어가셔서 > [구직의향]을 선택해주세요!


[추천이력서]까지 함께 등록되어 있다면 그야말로 금상첨화! 언제든 변경 가능하니 변동사항이 있을 때 마다 상시 업데이트해주시고요!




4️⃣ 궁금한 게 생겼을 땐, [통합검색]으로 한 번에!


상단 메뉴바에 새로 생긴 🔍 돋보기를 발견하셨나요? 천천히 차근차근 위커넥트를 둘러보는 것도 좋지만 궁금한 정보를 빠르게 검색하고 싶다면 [통합검색]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PC/모바일 상단에 있는 돋보기 아이콘을 누른 다음 [회사, 직무, 지역]으로 검색하면, 위커넥트의 주요 메뉴인 채용, 프로그램, 뉴스&인터뷰, HR가이드 메뉴에서 해당 되는 내용이 자동 검색됩니다.


이것만 되는 줄 아셨죠? '위커넥트에서 엄-청 좋은 내용을 봤었는데 어디서 봤더라?' 싶을 때 쓸 수 있는 꿀기능, 바로 [제목/본문 검색]인데요. 뉴스&인터뷰, 자주묻는질문에서는 키워드만 입력하면 제목과 본문에 일치하는 컨텐츠를 모두 보여주니 정말 편하답니다!




위커넥트 팀은 언제나 여성이 지속가능한 커리어를 이어갈 수 있도록, 이를 통해 우리 사회가 보다 포용성과 다양성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위커넥트 서비스 중에 꼭 개선했으면 하는 게 있거나, 정말 잘 사용하고 있는 기능이 있다면 저희에게 알려주세요. 여러분의 피드백은 더 많은 경력보유여성을 좋은 회사에 연결하는 데에 피가 되고 살이 된답니다! 피드백 기다리고 있을게요! :)



이메일 hello@weconnect.kr / 카카오톡채널 @위커넥트